Service Management/Talk, Listen
[스크랩] 설득이란 상대방의 말을 들어 주는 것
Edward Kang
2009. 7. 13. 17:16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상대의 말을
기기울이기보다는자신의 일방적인
주장을 통해 상대방을 설득하려 한다.
내 이야기를 함으로써 상대의
협조와 동의를 구하려고 할뿐
잘 듣는 것으로 상대를 만족시킬 수
있다데까지는 생각이 미치지 않는다.
그러나 사실은 열심히 자기주장을 알리는
것보다 상대방의 말을 열심히 들어주는
것이 상대로 부터 더 큰 신뢰를 얻는 길이며
자신의 말에 귀 기울이게하는 길임을 명심하자.
실제로 수억원대의 연봉을 받는 소위
세일즈의 달인들은 하나같이 고객의 말을 잘
들어주는 것이 성공의 비법이라고
입을 모아 말한다.
(부드럽게 설득하고 유쾌하게 협상하라-박승철)
출처 : 서비스인의 쉼터, STAR Club
글쓴이 : 윤선화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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