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강태영의 서비스 경영

Knowledge Box/Self managment

순악질 10계명

Edward Kang 2022. 7. 16. 07:41

순악질 10계명

.

1.내가 침묵하면 생각이 깊은 것이고,

남이 침묵하면 생각이 없는 것이다.

2.내가 늦으면 사정 때문이고,

남이 늦으면 게으름 때문이다.

3.내가 자리를 비우면 바쁜만큼 유능한 것이고,

남이 자리를 비우면 어디서 노는 것이다.

4.내가 화를 내면 소신이 뚜렷한 것이고,

남이 주장하면 고집 불통이다.

5.내가 통화를 하면 업무상 긴급한 것이고,

남이 통화중이면 사적인 일이 너무 많은 것이다.

6.내가 아프면 아픈만큼 쉬어야 하고,

남이 아프면 기본적인

체력마져 의심스러운 것이다.

7.내가 사무실에 가족 사진을 걸어 놓으면

가정의 화목이 자랑스러운 것이고 남이 사무실에

가족 사진을 걸어 놓으면

직장에서도 집생각만 하는 것이다.

8.내가 회의 중이면 남은 잠깐 기다려야 하고,

남이 회의 중이면 나는 잠깐 만나야 한다.

9.내가 남의 말을 들으면 폭이 넓은 사람이고,

남이 남의 말을 들으면 줏대가 없는 사람이다

10.내가 이성과 사귀면 로맨스이고,

남이 이성과 사귀면 스캔들이다.

까불지마라

.

1. 까불지마라

- 아내가 친정엘 가면서 냉장고 문에

'까불지마라'

라고 메모를 붙였다.

'까' 는 까스 조심하고

'불' 은 불조심하고

'지' 는 지퍼 함부로 내리지 말고

'마' 는 마누라한테

쓸데없이 절대 전화하지 말고

'라' 는 밖에

나가지 말고 라면이나 끓여먹어라.

- 이를 본 남편,

그 메모를 떼어내고 한술 더 떠

'웃기지마라' 라고 붙였다.

그 뜻인즉, (아내가 친정엘 가고 없으니)

'웃' 웃음이 절로 나오고

'기' 기분이 너무 좋고

'지' 지퍼 내릴 일이 많아지고

'마' 마누라에게 전화 할 시간도 없으며

'라' 라면 끓여먹을

시간도 없네 양식이나 먹어야지.

기분좋아 좀 오래 있다가

온나 푸 하하하 ㅋㅋ

 

2. 말 조심해!

남자는 백살이 되어도 '어린 아이'

- 어느 나그네가 나룻배을 타고 강을

건너갈 일이 있었다.

노를 젓는 사공이 예쁜 처녀였다.

배가 강 가운대 이르자

나그네는 예쁜 사공에게

농담이 하고 싶었다.

나그네 : 여보 마누라,

배좀 살살 흔들어 젓게나,

서방님 힘드네

- 처녀 사공은 화가 나서

사 공 : 내가 왜 당신 마누라요!?

나그네 : 내가 당신

배위에 올라 왔으니 내 마누라지!

- 배가 강가에 도착하고

기분좋아 박장대소 웃고 떠나는

나그네의 뒷통수에다 대고 처녀가

넵다 소리 지른다

사 공 : 아들놈아! 잘 가거래이!

- 나그네 성질나서 뛰어 오면서

나그네 : 내가 왜 니 아들이냐?

- 처녀 사공이 배를 강 가운대로 밀어 가면서

사 공 : 이놈아!

네가 내 뱃속에서 나왔으니

넌 이제 부터 내 아들이지!

호 호 호호호 ...

남자는 백발이 되어도

여자의'아이'란 사실을 명심하라.

-옮긴글입니다.-

'Knowledge Box > Self manag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0) 2022.07.19
아내와 남편의 언어 차이  (0) 2022.07.19
포도 한송이  (0) 2022.07.14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밤  (0) 2022.07.10
남녀불문 사랑에 빠지면...  (0) 2022.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