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강태영의 서비스 경영

Service Management/Service Plaza

[스크랩] 친절 지수 ?

Edward Kang 2009. 7. 6. 19:55

1. 나는 처음 만나 사람과 대화하는 것을 좋아한다. 


2. 친구가 고민을 털어 놓을 때 어떻게 해서든 해결해 주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3. 나는 명절에 집안이 시끌벅쩍한 것이 좋다. 


4. 처음 본 사람들은 나에게 호감가는 인상이라고 말한다. 


5. 친구가 오해를 하고 화를 내도 일단 참고 보는 성격이다. 


6. 길을 가다 누군가 길을 물어보면 자세히 알려주는 편이다. 


7. 친구나 가족을 위해 깜짝 파티를 준비해 본적이 있다. 


8. 사람들은 내가 매사에 긍정적이라고 한다. 


9. 나는 어른을 만날 때나 친구를 만날 때의 옷차림을 구분하는 편이다. 


10. 나는 한 가지 일을 짜증내지 않고 꾸준히 하는 편이다. 


11. 나는 상대의 얼굴만 봐도 마음 상태를 알 수 있다. 


12. 나는 자원 봉사를 하거나 후원금을 낸 적이 있다. 


13. 나는 주의 사람들에게 상냥한 편이다. 


14. 약속이 있을 경우 털털한 모습으로 나가기 보다 꾸미고 나가는 편이다. 


15.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면 노약자에게 자리를 양보한다. 


16. 필요하다면 자존심을 버릴 용기가 있다. 


17. 주위 사람들에 대해 관심이 많은 편이다. 


18. 평소에 설득력이 강한 편이다. 


19. 나는 사진을 찍을 때 활짝 웃는 모습이 자연스럽다. 


20. 문제를 해결할 때 감정보다는 이성을 앞세운다. 


************************************************************* 


1. 18점 이상 : 정말 서비스 업종이 천직이시네요 ^^* 

2. 15점 이상 : 서비스 마인드가 확실하시네요~ 늘 한결 같기만 하다면 
                   금상첨화~ 

3. 10점 이상 :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몸으로 표현 하는 방법이 
                   아직 서툴군뇨.. 조금만 더 연습해 볼까요? 

4. 5점 이상 : 혹시 사람 만나는 자체가 두려우신가요? 다 피곤하다고 생각하시는건 
                  아닌지요...마인드를 바꾸려 더 많은 노력을 하시든지 
                  직업을 바꿔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ex. 프로그래머 등 혼자 하는일) 

 

출처 : 서비스인의 쉼터, STAR Club
글쓴이 : 서비스 짱 *^^*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