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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평고객 응대시 유의 할 3가지

Edward Kang 2021. 6. 9. 10:44

불평고객 응대시 유의 할 3가지

이해한다는 신호를 보내라
진지한 표정?
공손한? 자세
사과의 말?
단, 전문가다운 카리스마는 잃지 않는다.?

2) 고객을 진정시키기 위해 자연스런 행동이 이어져야 한다.
일단 서 있는 고객을 앉게 한다. 여러 사람과 함께 있는 경우에?
는 다른 장소로 자연스럽게 이동하는 게 좋다. 다른 고객 앞에서
는 체면 때문에 쉽사리 누그러들지 않기 때문이다. 고객의 말을
경청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라.

3) 시간을 적절히 조절하라
화가 난 고객을 상대할 때는 시간을 적절히 조절해야 한다.

****화가 난 고객을 응대하는 3가지 방법****

1)대안-설명-사과 = 비용만 높아질 뿐 대안이 주는 효과는 미흡하다.
2)설명-사과-대안 = 고객이 직원의 이야기를 제대로 듣지 않는다.
3)사과-설명-대안 = 고객의 감정을 조절한 후라 대안의 효과가 가장
높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