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평고객 응대시 유의 할 3가지
이해한다는 신호를 보내라 진지한 표정? 공손한? 자세 사과의 말? 단, 전문가다운 카리스마는 잃지 않는다.? 2) 고객을 진정시키기 위해 자연스런 행동이 이어져야 한다. 일단 서 있는 고객을 앉게 한다. 여러 사람과 함께 있는 경우에? 는 다른 장소로 자연스럽게 이동하는 게 좋다. 다른 고객 앞에서 는 체면 때문에 쉽사리 누그러들지 않기 때문이다. 고객의 말을 경청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라. 3) 시간을 적절히 조절하라 화가 난 고객을 상대할 때는 시간을 적절히 조절해야 한다. ****화가 난 고객을 응대하는 3가지 방법**** 1)대안-설명-사과 = 비용만 높아질 뿐 대안이 주는 효과는 미흡하다. 2)설명-사과-대안 = 고객이 직원의 이야기를 제대로 듣지 않는다. 3)사과-설명-대안 = 고객의 감정을 조절한 후라 대안의 효과가 가장 높아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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