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강태영의 서비스 경영

Service Management/Resolve, Wow!

[스크랩] 부메랑의 법칙

Edward Kang 2009. 7. 8. 16:51

"한 번 온 고객은 반드시 다시 오게끔 하는 것이"
-부메랑의 법칙임-

이는 불만.불평고객 처리기법중 핵심으로

문제발생시 대충 성의 없이 넘어가

1.문제가 해결되었다고 넘기며

2.문제의 본질을 해결하지 않고 불만 건수가 줄었다고 자축하고 만족한다

이는

1.불만건수가 줄어든 만큼 고객 수는 줄어든다

2.서비스개선이 없어 반복된 문제가 발생됨

3.어떤식으로든 주변사람에게 알린다

해결시는 제목과 같이 골프가 아닌 부메랑이 되어 다시 돌아온다

출처 : 서비스인의 쉼터, STAR Club
글쓴이 : 강 태 영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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