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더 화나게 하는...
1. 고객과 함께 흥분하기(고객 가르치기)
"고객님, 제가 그런 뜻으로 말씀 드린 건 아니쟎아요~"
2. 고객 의심하기
" 고객님 말씀이 정ㅁ라이시라면, 우선 제가 확인해 보고...~"
3. 정당화 하기(회사규칙상...)
" 저희로서도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4. 개인화 하기(책임회피)
" 누가 처리했는지 모르겠지만요.. 제가 생각하기로는~"
5. 고객무시(밝혀내기)
" 지금 확인해 본 결과, 고객님이 ~(내용) 말씀하신건..."
6. 사과만 하기
" 죄송합니다" 만 되풀이 하고 대안을 제시 안한다.
7. 고객을 인터뷰하기
" 영수증은 어디있죠?/ 성함은 어떻게 되시죠?"
이 상품 언제 구입한 거죠?"
8. 암묵적으로 거절하기
말로는 "네.. 고객님 죄송합니다" 하면서 표정은 일그러져 있다.
9. 아무 반응도 보이지 않기(사후처리)
" 약속 불이행 시..."
※ 똑같은 말이라도 어감의 차이는 크답니다.
감정이 상해있거나 불만이 가득한 고객 응대시엔 특히나 말과 언행을
조심해야 하며, 직원의 말을 곡해해서 받아들이지 않도록
고객의 입장을 공감하는 태도가 중요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1. 고객과 함께 흥분하기(고객 가르치기)
"고객님, 제가 그런 뜻으로 말씀 드린 건 아니쟎아요~"
2. 고객 의심하기
" 고객님 말씀이 정ㅁ라이시라면, 우선 제가 확인해 보고...~"
3. 정당화 하기(회사규칙상...)
" 저희로서도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4. 개인화 하기(책임회피)
" 누가 처리했는지 모르겠지만요.. 제가 생각하기로는~"
5. 고객무시(밝혀내기)
" 지금 확인해 본 결과, 고객님이 ~(내용) 말씀하신건..."
6. 사과만 하기
" 죄송합니다" 만 되풀이 하고 대안을 제시 안한다.
7. 고객을 인터뷰하기
" 영수증은 어디있죠?/ 성함은 어떻게 되시죠?"
이 상품 언제 구입한 거죠?"
8. 암묵적으로 거절하기
말로는 "네.. 고객님 죄송합니다" 하면서 표정은 일그러져 있다.
9. 아무 반응도 보이지 않기(사후처리)
" 약속 불이행 시..."
※ 똑같은 말이라도 어감의 차이는 크답니다.
감정이 상해있거나 불만이 가득한 고객 응대시엔 특히나 말과 언행을
조심해야 하며, 직원의 말을 곡해해서 받아들이지 않도록
고객의 입장을 공감하는 태도가 중요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출처 : 서비스인의 쉼터, STAR Club
글쓴이 : 강 태 영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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