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강태영의 서비스 경영

Knowledge Box/Health managment

체질별 여름철 보양식

Edward Kang 2021. 8. 7. 14:53

체질별 여름철 보양식 종류

 

체질별 여름철 보양식 종류

올 여름 더위가 몇년전 극심했던 더위와 비슷할 수도 있다는 얘기에 벌써부터 후덜덜 해지네요.

여름보양식 종류별로 꿰뚫고 있어야 할것 같아요.

이왕 먹는거 자기 체질에 맞게 잘 골라 먹을수 있다면 두배,세배 더 잘 먹는 여름보양식이 될거예요.

체질별 여름철 보양식 종류

장어

계절 구분없이 보양식으로 많이 먹고들 있지만

더위로 지치기 쉬운 여름에 장어는 대표적인 여름 보양식이 되어주고 있어요.

장어에는 비타민A와 칼슘 인 등이 풍부하여

뼈건강, 눈건강, 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장어에 함유된 칼륨은 우리몸의 나트륨 배출을 도와줘서

고혈압 조절에도 좋다고 해요.

태음인 체질이신 분들은 상체가 약하여 폐나 호흡기가 약하기 쉬워서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장어탕을

챙겨드시면 좋아요.

삼계탕

 

여름 보양식의 으뜸이라고 할수 있는 삼계탕은 초복, 중복, 말복 중 한번이라도 꼭 먹어야 할것 같은 음식이에요.

닭한마리에 각종 재료 인삼, 대추, 마늘, 찹쌀, 각종한약재 등을 넣어 영양이 가득하며 이열치열이라하여 더운 여름에 오히려 뜨거운 음식을 먹으며 차가워진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삼계탕이 있어요.

체질 구분없이 전국민의 삼계탕이긴 하지만 소음인 체질에게 잘 맞는 닭고기요리 삼계탕 추천이요.

전복,낙지

전복

전복에는 아미노산이 많아서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먹이면 발육에 좋다고 해요,.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하여 영양을 보충하기에 좋으며 최고의 강장식품이라고 하니 여름에 체력보충에 최고가 되겠어요.

예전에는 굉장히 가격이 높아서 쉽게 먹기 어려운면이 있었지만 요즘은 양식전복이 많아져서 인터넷 주문으로 편리하게 먹을수 있게 되었어요.

소양인은 열이 많은 체질이라서 더운 여름이 더욱 힘들고 기운이 빠지는데요.

저지방식 고단백식을 챙겨드시면 좋고 특히 전복이 체질에 잘 맞는다고 볼수 있어요.

제가 전복을 진짜 좋아하고 여름엔 일일 1깡 해야 잠을 잘수 있었는데 열 체질이라 그랬나봐요.

이제 전복 잘 챙겨먹고 여름을 이겨봐야 되겠어요.

낙지는 스태미나 식품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을만큼 원기를 북돋우는데 손색이없는 보양식 이에요.

타우린과히스티딘, 아미노산이 칼슘의 흡수, 분해를 도와준다고하니 여자들에게도 더 없이 좋은 음식이 ㅣ되겠어요.

 

태양인 체질이라면 차가운 성질의 음식이 잘 맞으므로 문어나 낙지등 해산물, 생선, 수산물등 챙겨 드세요.

미꾸라지 추어탕

추어탕

빠져나간 기력을 체워주는데 미꾸라지만한게 없다고 할만큼 추어탕에도 영양이 풍부한대요.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 A, B2가 다량 포함되어 있어서 기운을 돋우워 줄수 있어요.

 

태음인 체질도 추어탕이 좋은 여름 보양식이 된다고 해요. 기억해서 챙겨드세요.

 

이 외에도 다양한 보양식들이 있어서 골라 먹어가며 무더위를 극복하면 좋을것 같아요.

여름철 보양식 종류가 한두가지가 아니라서 뭘 먹어야할지 고민이 될 정도이지만

자신의 체질을 알고 잘 골라서 먹는다면 더 좋은 보양식이 될거예요.

 

 

오행체질과 음식궁합저자류잉출판홍진북스발매2014.02.14.

영양이 풍부한 음식들 이다보니 너무 자주 먹어서 과영양에 빠지기 보다는

적당히 먹고 운동하고 스트레스 받지 않는 등

매일매일 일상을 잘 관리하는생활습관 관리가 어떤 음식보다 더 좋을것 같지만~~~

그래도 여름엔 보양식 꼭 챙겨드시길 추천드려요^^

[출처] 체질별 여름철 보양식 종류|작성자 솜씨좋은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