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강태영의 서비스 경영

Service Management/Service Plaza

만족(滿足)의 깊은 뜻

Edward Kang 2022. 8. 11. 16:43

오늘은 만족 滿足의 깊은뜻을 서비스에 새겨 봅니다~ 


※만족이란 발목까지 차오면 적당한 시점에서 멈추고

   더이상 욕심을 부려 지속적인 불만족의 삶을 살지말라는 의미이고
   행복은 소확행이 참 행복일듯 합니다. 
 
知足者富(지족자부) : 분수를 지켜 만족할 줄 아는 사람은 넉넉함.

≪노자≫에 나오는 사자성어로 足 발족자가 만족을 의미 합니다. 
 
°만족서비스는 고객만족은 큰 서비스 큰 선물이 아니라 기쁨을 주는

작은 디테일서비스가 만족으로 이어집니다.
과한 서비스는 우려를 낳고 고객을 허영과 더큰 만족을 원하게 되고

결국 사랑했던 고객과 전쟁하는 단계까지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충성고객은 우리 호텔의 상품을 즐기고 싶어하고 맛보고 싶어하는

행복이 만족이 아닐까합니다.
만족을 위해 고민하지 마시고 지금에서 정성을 다하는 서비스를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ㅡ
서비스는 "만족 滿足"을 잠깐 이야기 드립니다.

 

'Service Management > Service Plaz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약만큼 값진 서비스  (0) 2022.08.17
CS 명언 /서비스 명언  (0) 2022.08.17
친절 명언  (0) 2022.07.25
예절이란 무엇인가?  (0) 2022.07.24
'소통' 통한 고객 서비스 경쟁력 키워야  (0) 2022.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