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강태영의 서비스 경영

Service Management/Service Plaza

[스크랩] 유머와 같이하는 서비스 포인트< 유치원에서 생긴 일 >

Edward Kang 2009. 7. 6. 08:33


유치원에서 선생님이 말했다.
"자, 웃어른에게 선물을 받았어요. 그럼 뭐라고 대답해야 할까요?..."
""다"자로 끝나는 말인데... 누구 맞춰 볼 어린이...?"

그러자 맨 앞에 앉아있던 의찬이가 번쩍 손을 들며 말했다.
"감사합니다!입니다".
"맞았어요. 또 없을까요?"

그랬더니 옆자리에 앉은 정배가 씩씩하게 손을 들며 말했다.
"고맙습니다!입니다".
"잘했어요. 또 다른 말은 없을까요?"

그러자 구석에 앉아있던 미달이가 슬며시 손을 들고 씨익 웃으며 말했다.
"뭘 이런걸 다..."





☞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말씀을 표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입니다. 지금 귀하께서 즐겨 쓰시는 표현은
고객의 입장에서 볼 때 얼마나 성의있고 감동적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감사의 마음도 중요하지만 표현방법도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맙시다.


출처 : 서비스인의 쉼터, STAR Club
글쓴이 : 강 태 영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