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고객서비스 습관 10가지★
* 시간준수
고객과의 약속시간을 잘 지키는 것은 상대에 대한 존경심의 표현
* 약속엄수
고객은 담당자의 약속 불이행을 가장 불쾌하게 생각한다.
* 약속의 조기이행
약속은 최저선으로 하고 제공하는 것은 최대한 빠르게 이행한다.
* 특별한 성의표시
공식적인 일정에서 벗어나 고객을 방문하는 성의를 보인다.
* 해결대안 제시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할 수 없을 때 다른 대안을 제시하라.
* 감정이해의 표현
감정의 이해란 고객의 입장과 관점을 이해하는 것을 말한다.
* 고객 일을 우선생각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이유의 초점을 고객에게 맞추어라.
* 동료를 고객처럼
동료는 당신과 서로 돕는 관계에 있다. 동료를 고객으로 대하는 것은 당신의 서비스품질을 향상시킨다.
* 담당자 연락처 설명
고객이 다시 전화할 때 처음부터 설명해야 하는 불편을 줄일 수 있다.
* 미소 띤 전화응답
전화통화를 할 때 미소를 지으면 목소리의 느낌도 바뀌게 된다.
* 시간준수
고객과의 약속시간을 잘 지키는 것은 상대에 대한 존경심의 표현
* 약속엄수
고객은 담당자의 약속 불이행을 가장 불쾌하게 생각한다.
* 약속의 조기이행
약속은 최저선으로 하고 제공하는 것은 최대한 빠르게 이행한다.
* 특별한 성의표시
공식적인 일정에서 벗어나 고객을 방문하는 성의를 보인다.
* 해결대안 제시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할 수 없을 때 다른 대안을 제시하라.
* 감정이해의 표현
감정의 이해란 고객의 입장과 관점을 이해하는 것을 말한다.
* 고객 일을 우선생각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이유의 초점을 고객에게 맞추어라.
* 동료를 고객처럼
동료는 당신과 서로 돕는 관계에 있다. 동료를 고객으로 대하는 것은 당신의 서비스품질을 향상시킨다.
* 담당자 연락처 설명
고객이 다시 전화할 때 처음부터 설명해야 하는 불편을 줄일 수 있다.
* 미소 띤 전화응답
전화통화를 할 때 미소를 지으면 목소리의 느낌도 바뀌게 된다.
출처 : 서비스인의 쉼터, STAR Club
글쓴이 : jennifer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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