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강태영의 서비스 경영

Service Management/Service Plaza

[스크랩] SK건설, 비타민 서비스로 상큼한 고객만족을

Edward Kang 2009. 7. 6. 20:20

고객만족 서비스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SK건설의 비타민 서비스(VITAMIN SERVICE)란 SK건설 분양 계약자뿐 아니라 입주민들의 주거환경에 다양하고 값진 영양소를 공급해, 좀더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삶을 영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생활 서비스이다. SK VIEW 아파트 고객뿐 아니라 주상복합, 고급빌라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는 비타민 A, B, C, D, E의 5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SK건설은 업무 외적으로 고객센터 주거환경개선 봉사단이 활동 중이다. 봉사단원들은 지역 NGO단체와 협력해 2006년 4월 이후 매월 4회씩 소년소녀 가장·결손가정 등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행복나눔’의 기업가치를 확산시키고 있다. 건설업 종사자로서 주위의 불우이웃이나 소외된 이웃에게 일회성 위문활동을 넘어 수혜자들의 삶에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됐다. 현재까지 전국적으로 82개 가정 및 복지시설이 나눔의 혜택을 받았다. 이러한 나눔의 가치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로도 연결되었다.

타 건설사에서도 서비스 브랜드가 이미 전개되고 있지만 비타민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특징은 다음 두 가지다.

첫째, 서비스의 출발이 고객에게 의무적인 것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고객과 소통하고 기존에 회사가 누리고 있는 혜택을 고객과 더불어 나눈다는 것에 있다.
둘째, 고객에게 아파트 계약 시부터 입주 3년 차까지 5가지 테마의 10여 가지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서비스 아이템 하나하나를 독립적으로 제공할 수는 있지만, 비타민 서비스처럼 패키지로 제공하는 것은 쉽지 않다.
SK건설은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주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출처-리더 2008년 11월호 -

출처 : 서비스인의 쉼터, STAR Club
글쓴이 : 조수영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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