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강태영의 서비스 경영

Service Management/Talk, Listen

[스크랩] 설득이란 상대방의 말을 들어 주는 것

Edward Kang 2009. 7. 13. 17:16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상대의 말을 

기기울이기보다는자신의 일방적인

주장을 통해   상대방을  설득하려 한다.

내 이야기를  함으로써 상대의 

협조와 동의를   구하려고 할뿐

잘 듣는 것으로 상대를 만족시킬 수

있다데까지는   생각이  미치지 않는다.

그러나 사실은 열심히 자기주장을 알리는

것보다 상대방의 말을 열심히  들어주는

것이  상대로 부터  더 큰 신뢰를 얻는 길이며

자신의 말에 귀 기울이게하는 길임을  명심하자.

실제로 수억원대의 연봉을  받는 소위

세일즈의 달인들은 하나같이 고객의 말을 잘

들어주는 것이  성공의  비법이라고

입을 모아 말한다.



(부드럽게 설득하고 유쾌하게 협상하라-박승철)

출처 : 서비스인의 쉼터, STAR Club
글쓴이 : 윤선화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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