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강태영의 서비스 경영

Service Management/Talk, Listen

[스크랩] 나의 실수.

Edward Kang 2009. 7. 13. 17:19

대학생때...........

 

Y 대학에서 친구를 만나기로 해서 그 학교 교정에 먼저 도착해 혼자 걸어가고 있는데

 

어느 멋진 서양남자가 나에게 다가와 묻는게 아닌가?

 

" 000관이 어디있습니까? "

 

나는 순간, ' 참 외국인이 한국말도 잘하네. 근데 참 잘생겼네. ' 이런 딴생각에 대답할 여지가 없었다.

 

그 서양인은 한번 더 묻는다.

 

" 저기...... 000관이 어디있습니까? "

 

두번이나 연거푸 같은 질문을 다급히 하는 그 외국인에게 나는 " 글쎄요. " 라는 아주 애매하고 부자연스

 

러운 말을 뱉어버리고 말았다.

 

그러자 그 외국인은 김이 샜는지 " 글쎄요? " 하며 고개를 갸우뚱 거리며 가버렸다.

 

알면 안다. 모르면 모른다 . 딱 이 두가지 외엔 대답이 나올 수 없는 상황에서

 

난 바보처럼 < 글쎄요 >라는 아주 허접한 대꾸를 한 것이다.

 

말 못하는 사람의 전형적인 특징이다.

 

( 난 이런 실수를 엄청나게 많이 해왔다. 그래서 스피치에 대해 관심을 쏟았다. )

 

확실하게 자신의 입장을 말할수 잇는 자신감과 배포. 그리고 용기. ....

 

한마디로 가늠할 수 잇는게 바로 이런 대답에서 일수도 있다.

 

찬성이면 찬성에 손을 들고. 반대하면 반대라고 손을 들수 있는 것도 굉장한 용기를 수반한다.

 

이제는 그 어디에도 손 안들고, 아무 대답을 하지 않고

 

그저 중간에 걸쳐 놓는 .... 애매모호함으로 위장하려는 자세는 버려야 한다.

 

자신감과 당당함이 스피치를 하게 하는 추진력이 되기 때문이다.

 

 

 

 

출처 : 서비스인의 쉼터, STAR Club
글쓴이 : queen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