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강태영의 서비스 경영

Knowledge Box/Hotel managment

서울 호캉스- 동대문 노보텔

Edward Kang 2022. 7. 7. 08:03

안녕하세요~~~똥손언니입니다~~~!!
오늘은 호캉스 리뷰를 해보려고해요! 제 나름대로 또 본건 있어서 호텔에 가서도 기준이 생겼는데요 동대문 노보텔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괜찮았어요!

용산 노보텔은 노보텔, 노보텔 스위트 다 몇번씩 가봐서 익숙했는데 동대문은 처음이라 괜찮을까 싶었어요. 요즘 호캉스 가격도 너무 올라서 스탠다드룸이었는데도 일주일전에 급하게 예약하려니 1박에 25만원정도 하더라구요.

 

저는 오후 3시 체크인 시간에 맞춰서 들어갔는데 아니 이게 무슨일? 이미 만차더라구요. 안그래도 체크인당일에 주차장이 만차일 경우 어디에 차를 대세요 하고 문자가 오더니 역시 만차더군요.

아니 근데 호텔인데 주차장이 만차라는게 말이되나 싶긴 하더라구요;;; 그것도 늦게도 아니고 체크인 시간에 맞춰서 왔는데...이게 좀 아쉽긴 했어요. 짐 다들고 5분거리에 있는 곳에서부터 걸어와야하거든요.(불만)

동대문 노보텔을 호텔하고 레지던스가 있는데 호텔은 체크인을 20층에서 했어요. 20층에서 체크인하는것도 신기하네요. 오후 3시에 맞춰가서 체크인하는데 대기가 있을 줄 알았는데 하나도 기다리지 않고 바로 체크인을 했습니다. 

룸은 19층 이규제큐티브라운지층에 있는 스탠다드 객실이었어요! 아, 그리고 제가 남산뷰로 주시면 안되냐고 여쭤봤는데 동대문 노보텔 호텔은 전부 남산뷰라고 하시더라구요! 오? 진짜? ㅋㅋㅋㅋ

 

 

여기는 20층에 로비랑 바에요. 오른쪽에는 푸드익스체인지라고 조식먹는곳이 있어요! 

룸은 19층이라 엘리베이터로 1층 내려갔어요 엘베도 7대정도 있어서 그렇게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와서 편했습니다. 름은 생각보다 작아서 놀랬어요 ㅠㅠ 용산 노보텔 생각하고 딱 열었는데 2/3 크기 정도밖에 안되는 것 같았어요 ㅠㅠ 아마 룸타입이 달랐던 거겠죠? 저는 스탠다드를 예약했었는데 디럭스나...뭐 그런걸 했어야 했을까요? 

그래도 음식 놓고 먹을 수 있는 책상이 이동가능해서 뭐 나름 블편하지않게 잘 있었습니다~침구류도 폭신폭신하고 깔끔했어요.

728x90

 

 

그리고 욕실! 노보텔 욕실의 특징인것 같은데 욕실이 문을 밀면 탁 트이게 되어있어요! 용산도 그렇더니 여기도 그렇더라구요! 넓지는 않았지만 갖출건 다 갖추고있었고, 샴푸나 바디워시는 일회용품으로 주어지진 않았어요.

샤워가운은 사각사각 너무 좋았는데 수건은 완전 새수건 느낌은 아니어서 조금 아쉽긴하더라구요. 뭐 그래도 전반적으로 룸 컨디션은 좋았습니다!

 

 

드디어 수영장!! 

보통 호캉스를 하면 귀찮아서 수영장을 가는 편은 아닌데 이번에는 한번 가보기로했어요! 수영장은 타임별로 인원제한이 있기 때문에 체크인할 때 20층 inbalance라는 곳에서 예약을 하거나 객실에서 예약을 하고 가야하더라구요!

저희는 4시타임으로 예약했는데 이용시간은 1시간 20분정도였어요! 실내랑 실외 둘 중 선택할 수 있는데 둘다는 이용 불가라고 합니다ㅠㅠ 다만 실외는 루프탑이고, 노키즈존이에요!

저는 고민했던게 실내에 작은 탕같은게 있길레 (물온도 39도였음) 거기서 스파나 해야지 하고 실내를 하고싶었는데 애들이 너~~~~무 많아서 포기하고 실외로했습니다.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드 실내수업장

 

날씨가 흐릿해서 예쁘지는 않은데 루프탑 수영장입니다~! 날씨 좋을때 오면 정말 좋을것같아요!!! 실외 수용인원이 90명인데 선베드는 20개가 안되서 선착순이더라구요! 저희는 시간에 딱 맞춰 갔더니 선베드를 차지할 수 있었지만 쓰진 않았어요. 굳이 선베드 없어도 타올이랑 넣을 바구니를 주셔서 물놀이 하실거면 선베드 없어도 될 것 같아요!

 

 

시간이 갈수록 사람들이 점점 오더라구요. 시간 잘 맞춰 가면 일몰도 볼 수 있을것 같아서 너무 좋을 것 같은데 제가 간 날은 날씨가 흐려서 패쓰 ㅠㅠ날씨좋은날 한번 더 와보고싶긴 하네요 

 

 

물놀이를 하고나오니 저녁먹을 시간이 되서 뭘 먹을까 찾아보니 근처엔 먹을게 많이 없더라구요 ㅠㅠㅠ사실 동대문쪽도 그렇게 맛집이 많다고는 볼 수 없어서 조금 걸어야했지만 을지로쪽으로 나오기로했습니다. 

냉삼이 갑자기 너무 땡겨서 15분정도 걸었지만 제 을지로 최다 방문 맛집 전주집에 가기로 했어요!! 가는길에 을지로 만선호프 거리를 지나갔는데 주말 6시였음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이렇게 많더라구요....

 

 

을지로에서 다른데 대기 다 2시간씩이라면 전주집으로 고고~ 3층까지 있고 워낙 커서 웬만해선 대기가 없는데 이날은 나오면서 보니까 기다리고있긴 하더라구요...

원랜 만선호프쪽에 쓰러져가는 전주집이있었는데 아예 여기로 옮기셨더라구요. 지도에 전주집 2호점으로 치고 가셔야해요!!

 

 

전주집에서는 무조건 냉삼을 시켜야합니다. 진짜 너무 맛있어요!!!!!

 

 

이렇게 계란 노른자를 탁 얹은 파채를 주시는데 이게 또 기가 막히답니다....

마무리 볶음밥까지!!!! 

 

 

노보텔 근처에 먹을데가 별로 없는데 을지로 핫플이 멀지 않으니 여기 와서 먹고 가셔도 될 것 같아요. 산책하는 겸해서 걸어오시면 15분 정도밖에 안걸리거든요!! 먹고 한잔하고 가거나 와인한병 사들고 들어가면 딱 알맞을 것 같아요~!! 

동대문 노보텔 가성비도 좋고 룸컨디션도 좋고 남산도보이고 수영장도 예쁘고....날씨만 좋았으면 더 좋았을텐데 그래도 호캉스 호텔로 추천입니다~~

출처: https://dudubangbang.tistory.com/44 [똥손언니의 똥손리뷰: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