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강태영의 서비스 경영

My Life/Diary

장유진 강사의 Biz 매너 강의 후기

Edward Kang 2009. 7. 2. 20:34

 

5/31,6/1 2회에 걸쳐 Biz 매너교육을 실시하였다.

 

사실, 성덕현 조리장의 위생교육이 잡혀있었으나 해외벤치마킹 일정이 잡혀

[강태영 소장, 성덕현 조리장, 최창원 지배인, 김장원 부지배인]

위생교육은 연기가 불가피하지만 교육일정이 잡혀있어 급히 장유진 강사를 섭외하여

평소 호텔리어로서 필요한 매너 교육을 실시하게 된 것이었다

 

강의초반 인사등 Smile & Greet에서 나올만한 내용들의 강의가 지속되어 긴장하였으나

그것은 Openning에 불과하였다. 바로 실질적인 매너 교육에 들어갔던 것이다.

 

명함,악수,화법등 실습과 강의가 잘 조화를 이루어 직원들의 반응도 좋았었다

더더욱 직원들의 호평을 받은것은 솔직 담백한 강의였던 것 같다...

 



사실 강사로서 부족한 모습은 절대 보이지 않으려하나, 장강사는 조금 자신없는부분은

솔직한 Comments와 함께 진행하였다.

 

강의가 끝나고 IATH Service Leader및 지배인과 차를 마시면서도 솔직한 대화로

직원들을 사로 잡았다.

 

ㅎㅎㅎ 그런데 나의 느낌은

교육생들 이상 강사가 교육 및 환영분위기에 만족하는 것 같아 즐거운 마음을 가질 수 있었다

교육 후 우리카페의 Smile & Greet게시판을 맡게되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요즘..글이 잘 안올라와 조금 걱정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