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강태영의 서비스 경영

My Life/Diary

Sky72 불평고객 응대 교육 후기

Edward Kang 2009. 7. 2. 20:34

 

6/5,6/12  2회에 걸쳐 Sky 72바다 (워커힐에서 운영하는 클럽하우스 직원대상)교육을

실시하였다

 

총 52명 2회에 걸쳐 실시한 교육으로 첫날 20명 두째날은 32명이 교육에 참가하였다.

Sky72에 교육이 부족하고 서비스 마인드 부족 및 직원 단합이 부족해 매주 실시하는 교육

중 내가 2번째 강사였다

 

첫번째는 조수영강사가 Smile & Greet를, 나는 Resolve & Wow! 를 한것이다

계획은 Talk & Listen을 본사의 이하림 강사가 하기로 되어있었으나 심한 몸살로

4번째로 계획되어 있던 내가 먼저 실시한 것이다.[나는 항상 준비되어 있으므로...]

 

조수영 강사가 귀뜸해준대로 강의태도는 그리좋지 않았으나..미리 대비는 한 상태로

약간은 긴장 상태로 교육을 실시하여 나름대로 소기의 성과는 이루었다고 생각한다.

 

문제는 간부들의 참가의식 부족이다

우리 인천공항에서 간 이재선 지배인외 (부)지배인급, 조리장급은 전원 불참이다

우리 인천공항 환승호텔 교육시 나를 비롯 간부 전원이 참가하는 것과 너무 대조적..

멀었다는 생각과 함께....

 

아뭏튼 이재선 지배인을 돕고자 하는 마음으로 교육계획부터 지원을 해온터라

불평만을 늘어놀 처지도 아니다 ㅎㅎㅎ

 

아마,3번째 본사의 이하림 강사..그리고 윤은정 지배인의 강의가 종료될쯤은  교육에

임하는 자세가 잡혀지고 교육의 중요성을 전 직원이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되도록 물심양면으로 이재배인을 도와 나의 SVC Power를 심어 줄것이다

우리 IATH 처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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