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강태영의 서비스 경영

My Life/Diary

조수영 강사의 Smile 교육 후기

Edward Kang 2009. 7. 2. 20:36

1/30은 두차례(10:00~12:00, 15:00~17:00)

'06년도와 같이 소장(총지배인)으로

'07년도 IATH업무 계획을 직원들에게 Briefing한 날이다.

(상부에 보고한 것과 같은)

 

가장 뿌듯한 것은 작년에 계획 했던 매출목표, 순이익, 서비스 교육의

결실이 100% 초과 달성을 공지하는 일이었다

그리고 07년도의 좀더 의욕적으로 잡은 목표를 던져 주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글(뿌린대로 거둘지어다)로 넘기겠습니다...]

 

나의 업무 Briefing이 끝나고

 

조수영 강사의 Smile 교육이 진행되었다

작년에도 우리 카페 강사님들을 모시고 직원들 교육을 여러차례 실시 하였으나

조수영 강사는 처음 이었다

STAR Club의 대표강사(적극 참여로...)라고 말 할 수 있는 강사였지만

(홍미영,정원정 강사님 삐치기 없기!!!)

작년에는  공항에서 경쟁 관계에 있는 조선호텔의 서비스 강사이기도 하여

조심스러웠던것이 사실이었다.

 

 

그러나 '07년은...

조수영 강사님에게는 미안한 일이지만 '06하반기 서비스 모니토링에서 공항 전체

1등을 하였기에... 부담없이 강의를 부탁 할 수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조선은 조수영 강사가 열심히 서비스를 전파하지만...

워커힐은 소장,조리장,지배인 누구할 것 없이 서비스 교육에 열정을 보인다

그것이 다른 면이기에...조수영강사님이 이해 해 주실거죠 ? ㅎㅎㅎ

 

드뎌  ~~

공항을 알고, 워커힐을 알기에 자연스러운 멘트로 Openning ...

역시 STAR의 대표강사의 알찬 실력으로 Smile이론 및 실기를 공략 ~~ 

그리고 실천을 강조하는 Closing !!!

강의 중 한차례 PC의 오작동으로 아주 잠깐 흔들리는 순간은 있었으나

모든 직원들이 때로는 숨을 죽이고, 때론 파안대소와 함께 강의에 빠지는

모습을 보고 흐믓하였다.

 

작년 정원정 강사때 나에게 시범으로 인사등을 시켜..혹시 질문이나 시범이

있을까 마음에 준비를 하였으나..그런 행운 ?은 없었다 ㅋㅋㅋ

 

'07년도의 첫 교육을 STAR Club강사가 테이프를 끊게되어 너무 기쁘다

올해 우리 워커힐은 밝은 미소로 고객만족을 이루어 성과금 300%에 도전한다('06은 150%받음)

그리고

STAR Club도 무료 강사교육, 정모, 커뮤니티가 더욱 활성화 되어 대한민국 최고의 카페가

됨을 믿어 의심치 않으며 힘찬 출발을 한다

 

워커힐 화이팅 !!!   STAR Club Fight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