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강태영의 서비스 경영

Service Management/Resolve, Wow!

[스크랩] 컴플레인을 대하는 시각차이

Edward Kang 2009. 7. 8. 16:55

* 고객의 심리 - 난처하다(문제해결에 대한 초조감)
피해자 의식
불신감("다른회사도 있다" 라는 의식)
자존심을 상하고 싶지 않다.
친절, 공평하게 대접받고 싶다.
빨리 처리해 주길 바란다.
규칙, 법률등에 어둡기 때문에 불안감이 있다.
대기업에 대한 열등감.

* 판매사원의 심리 - 바쁘다, 귀찮다.
규칙을 어기기 싫다.
어느 한 고객에게만 특별 취급은 안된다.
업무는 정확히 했다.
만약 과실이 있다면 신용문제나 회사의
책임문제로까지 미치까봐 두렵다.
전문가라는 우월감이 있다.
출처 : 서비스인의 쉼터, STAR Club
글쓴이 : 강 태 영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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