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강태영의 서비스 경영

Service Management/Resolve, Wow!

[스크랩] 이상한 전화 컴플레인

Edward Kang 2009. 7. 8. 17:04
따르릉~ 고객상담실에서 전화가 왔다 전화응대 불만 컴플레인이 인터넷에 올려져있다고 빨리 해명자료를 올리라는 것이었다. 아침에 분명히 사무실 여직원이 친절하게 전화를 응대하는데 대답도 안하고 일방적으로 무조건 끊었다니 2번씩이나 기가막힐 노릇이었다. 분명히 아침에 여자고객에게서는 전화 걸려온적이 없었는데~ 컴플레인을 인터넷에 올린 고객에게 전화를하여 내용을 알아보앗더니 여자가 받았고 신경질적으로 끊었다고 계속 제기하니~ 이리저리 알아보고 알아봐도 오리무중 이었다. 혹시나 해서 서울 전화로 우리회사와 같은번화로 전화를 해보았으나 아니었다. 다시한번 이리저리 생각해보고 다시 혹시나해서 고객의 전화가 016-XXX-XXXX이길래 016- 우리회사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여 통화를 하여 이런저런 사항을 알아보니 그런 전화가 와서 내와 상관없는 내용 아니길래 신경질을 내면서 끊었다고 하여 옳다구나 무릎치고 고객상담실과 팀장에게 보고하니 고객이 032~XXX-XXXX로 한것이 아니라 016 번호 한 것이었다. 다시 컴플레인을 제기한 고객에게 이 내용 말씀 드렸더니 미안하고 하시면서 사과의 말을 하여 피곤했던 하루의 스트레스가 싸악 풀렸다 참 힘든 하루였다.
출처 : CS강사들의 모임
글쓴이 : 롯데맨 원글보기
메모 : 스크랩 게시물 꼬리말에 메모가 덧붙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