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강태영의 서비스 경영

Service Management/Talk, Listen

자주 쓰면 좋은 말 9

Edward Kang 2021. 11. 30. 13:38

 

 
1.상대의 화를 가라앉히는 말은

   "미안해"입니다.
 
2.겸손한 인격의 탑을 쌓는 말은

   "고마워"입니다.
 
3.상대의 어깨를 으쓱하게 하는 말은

   "잘했어"입니다.
 
4.화해와 평화를 불는 말은

   "내가 잘못했어"입니다.'
 
5.존재감을 쑥쑥 키워 주는 말은

    "당신이 최고야"입니다.
 
6.상대의 기분을 업 시키는 말은

    "오늘 아주 멋져 보여"입니다.
 
7.더 나은 결과를 이끌어 내는 말은

     "네 생각은 어때"입니다.
 
8.든든한 위로의 말은

     "내가 뭐 도울 일 없어"입니다.
 
9.상대의 자신감을 하늘로 치솟게 하는 말은

     "어떻게 그런 일을 다 했을까"입니다.

 

같은 말이라도 한번 생각해보고 서로

듣기 좋은 말을 쓰면 좋겠죠? [도라이버 강]

'Service Management > Talk, List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청의 중요성  (0) 2022.06.16
수고하셨습니다 의 바른 표현  (0) 2022.03.29
가장 하기 쉽고, 격려되는 말  (0) 2021.09.09
스피치 음성 이미지  (0) 2021.08.22
고객에게 주의 집중  (0) 2021.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