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강태영의 서비스 경영

My Life/Diary

Wow ! 병원 서비스(건강 검진)

Edward Kang 2009. 7. 2. 20:22

  

 

 

9/15,  09:00~11:05

아산(중앙) 병원에서 건강진단을 받았다작년에 이어 회사의 부담으로 부장급 종합 검진을 받는 것이다.

 

물론 규모가 크고, 검진비가 비싼 이유도 있겠지만, 병원 서비스가 너무 달라지고 있는 같다예전에 의사 하면 딱딱한 말투로 고객(환자) 물으면마지 못해 대답하곤 했는데, 이제는 사뭇 다르다

 

검진을 마치고 나오면 의자에 일어나며 수고하셨습니다라고인사말을 건네니 말이다의사가 정도니 간호사는 말할  것도 없지 않은가상냥한 말투,,,친절한 설명, 정확한 방향 안내.....

 

요즘 병원 코디네이터(서비스강사) 활약이 대단한 같다백화점, 은행 없이 고품질 서비스에 다가가기 위한 노력이눈에 보인다.

 

나는 요즘  서비스업체를  이용하면서 내가 몸담고 있는 호텔은어떤가 되돌아 보곤 하는데, 교육의 열의나, 직원들의 서비스마인드가부족하지 않은가 반성하며 우리 간부가 좀더 노력하여 서비스업종보다단연 앞서가도록 노력 해야 때라고 생각 하곤 한다 강태영의사명 !!!(실지 신입 사원 교육 때는 강도 있는 교육을 받지만 중견 사원 이후부터의 교육은 미미한 수준이라고 생각된다)

 

-----------------------------------------------------------------------------------------

 

검진 결과는 OK !술을 줄이고, 운동에 조금만 신경 쓰면 아주 건강하다고한다

출처 : 서비스인의 쉼터, STAR Club
글쓴이 : 강 태 영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