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강태영의 서비스 경영

Service Management/Resolve, Wow!

[스크랩] 여러분이 지배인 이라면...[리플]

Edward Kang 2009. 7. 8. 17:15
 
여러분이 지배인 이라면 ?
어떻게 응대(대답)하시겠어요... 
 
학교 근처에 우리가 애용하는 멋진 레스토랑이 하나 있다
숲속에 자리하고 있는 데다가 음식도 좋고 실내 분위기도 멋져
서 가끔 이용한다. 어느날 학기를 끝내고 종강을 자축하기 위해
동료들과 그곳을 찾았다. 
 
나는 새우 볶음밥을 시켰는데,물론
레스토랑 분위기에 맞게 값도 결코 싼 편이라고는 할 수 없다
새우가 깨끗하게 다듬어지지 않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모래 비슷한 게 씹히는 것 같았지만 그래도 아주 못 먹을 정도는
아니었기에 그냥 참고 그릇을 비웠다
 
커피까지 마시고 계산을 하려는데 깔끔하게 정장을 한 지배인이
정중하게 물었다. 있게 드셨습니까 ?나는 정중한 지배인의
기분을 거슬리지 싶지 않았기 때문에 라고 대답했다.
 
그러자 지배인은 혹시 불편한 없으셨습니까 ?라고 물었다.
나는 이런 정도로 고객을 존중하는 곳이면새우 볶음밥의 이상했던
점을 지적해도 좋으리라 생각하고 뭔지 모를 이물감에 대한 내 느낌을 설명했다.
 
그러자 지배인의 단호한 대답.
그럴 리가 없는데요 ???
그럴 리가 없습니다 저희는 재료를 아주 세심 하게 다듬거든요,,
이상한 게 들었을 리가 없습니다
출처 : 서비스인의 쉼터, STAR Club
글쓴이 : 강 태 영 원글보기
메모 : 스크랩 게시물 꼬리말에 메모가 덧붙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