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강태영의 서비스 경영

Service Management/Answer, Anticpate

[스크랩] 답변을 위한 선택사항 제공하기

Edward Kang 2009. 7. 8. 20:44
고객의 질문 또는 요청시 올바른 선택사항 제안 3단계를 알면 보다
올바른 대답을 할 수 가 있겠죠 ?

1. 질문을 주의 깊게 듣는다

2. 요청된 질문을 자신이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 가능하면 제안범위를 더 구체적으로 폭을 좁히기 위해 몇가지 질문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3. 고객에게 몇가지 선택사항을 제공한다
→ 고객은 선택의 여지가 있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은 선택 가능한 메뉴가 많은 식당에 가는 것이 좋습니까 ?
아니면 한가지 셀러드와 요리, 디저트 종류밖에 없는 식당에 가는 것이 더
좋습니까 ?... 뭔가 선택 할 수 있다는 것이 즐거움 입니다.

호텔의 예를 들면, 한고객이 직원에게 " 이도시에 있는 체육관을 하나 알려
주시겠습니까 ? 내일 중요한 회의가 있는데, 그전에 긴장을 좀 풀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직원은 호텔내 운동시설을 먼저 추천하면서, 그시설의 개장 시간과
제공하는 운동장비들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또한 근처에 있는 다른 체육관에
대해서도 정보를 제공함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 상기에서 보듯이 호텔내 시설을 효율적으로 안내 함으로서 고객만족으로 호텔
수익성장에 이바지 함은 물론 고객 만족과 직원 만족을 다함께 충족 시킬 수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출처 : 서비스인의 쉼터, STAR Club
글쓴이 : 강 태 영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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