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MOT선상에서 고객을 대할 때 직원의 응대에 따라 보통만남이 되기도 하고
특별한 만남이 되기도 합니다. 고객은 어떤 만남을 선호 할까요 ?
특별한 만남은 직원이 상품지식,정보, 고객을 알아야만 가능합니다.
다시, 호텔의 예를 들어 보죠...
호텔 현관으로 들어서는 고객에게
"보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 까요 ? (기본 서비스)
→ 문을 열어주며, 미소를 짓고, 인사를 하는 것 정도 겠죠...
"특별 서비스"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고 품질 서비스)
→ 고객을 밖으로 나가 맞이하기
→ 고객의 이름을 불러주고(알 경우)
→ 그날의 날씨에 대해 언급하여, 추울 경우 빨리 따뜻한 곳으로 안내해 드리는 것
→ 프론트 담당자에게 고객을 안내 및 소개 하는 것
→ 고객의 특별한 복장에 대해 언급 하는 것 등이 있겠죠...
※ 고객을 기쁘게 해드리는 것은 선물이나 할인이 아닙니다
직원의 관심과 배려 입니다
특별한 만남이 되기도 합니다. 고객은 어떤 만남을 선호 할까요 ?
특별한 만남은 직원이 상품지식,정보, 고객을 알아야만 가능합니다.
다시, 호텔의 예를 들어 보죠...
호텔 현관으로 들어서는 고객에게
"보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 까요 ? (기본 서비스)
→ 문을 열어주며, 미소를 짓고, 인사를 하는 것 정도 겠죠...
"특별 서비스"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고 품질 서비스)
→ 고객을 밖으로 나가 맞이하기
→ 고객의 이름을 불러주고(알 경우)
→ 그날의 날씨에 대해 언급하여, 추울 경우 빨리 따뜻한 곳으로 안내해 드리는 것
→ 프론트 담당자에게 고객을 안내 및 소개 하는 것
→ 고객의 특별한 복장에 대해 언급 하는 것 등이 있겠죠...
※ 고객을 기쁘게 해드리는 것은 선물이나 할인이 아닙니다
직원의 관심과 배려 입니다
출처 : 서비스인의 쉼터, STAR Club
글쓴이 : 강 태 영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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