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강태영의 서비스 경영

Service Management/Answer, Anticpate

[스크랩] 바람직한 전화 표현법

Edward Kang 2009. 7. 8. 20:49

                                 

 

피해야 할 표현

좋은 표현

통화 중 입니다.

지금 상담 중이신데..., 메모를 남겨주시겠습니까?

누구세요?

실례지만, 누구신지 여쭤봐도 되겠습니까?

여보세요?

안녕하세요?

당장

이제...

무엇 때문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여보세요?여보세요?

○○입니다. 잘 안 들립니다. 다시 전화 주시겠습니까?

부재 중입니다.

사무실에 안 계신데, 메시지를 전해 드릴까요?

모르겠습니다.

알아보겠습니다.

조용히 하세요.

조용히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문제이군요.

그렇군요. 문제지요.

오전 내내

오전 11시에...

확실치 않습니다.

확인해 보겠습니다.

내 잘못이 아닙니다.

즉시 확인해 보겠습니다.

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해보시지요.

경우에 따라서

노력해 보겠습니다.

아마도 유용할 것입니다.

특히 선생님께 아주 유용합니다.  왜냐하면...

무척 바쁠 거예요.

개인적으로 바쁩니다.

관심이 없으세요.

확실히 관심을 갖게 되실 것입니다.

~을 하셔야 합니다.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서비스인의 쉼터, STAR Club
글쓴이 : 강 태 영 원글보기
메모 : 스크랩 게시물 꼬리말에 메모가 덧붙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