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강태영의 서비스 경영

Service Management/Answer, Anticpate

올바른 전화응대 방법

Edward Kang 2021. 6. 17. 09:10

전화응대.ppt
0.32MB

여러분들의 전화예절를 점수로 매긴다면 과연 몇점일 것 같으세요??

 

예절.매너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공부를 시작하면서..

주위의 사람들을 가장 먼저 체크 해 보게 되더라구요!!

 

사람들은 누군가가 옆에 있을때 항상 조심스럽게,

자신을 조금은 감추려고 애 쓰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전화예절은 습관인 듯 합니다..

평상시 자신의..그 사람의 생활 습관,매너를 알 수 있게 만들죠!!

 

지하철에서 크게 웃고 큰 목소리로 통화하는 사람...

전화하면서 옆사람과 동시에 대화하는 사람..

상대방 말이 끝나기도 전에 전화를 끊어버리는 사람...

 

첫인상이 중요하다고 했나요??

전화예절이 그 사람의 첫인상을 무너 뜨릴 수 있다고 생각 해보셨습니까?

 

제가 소개팅을 한 적이 있었어요...

교육을 받는날이라 조금은 불안했지만 약속시간에 갈 수 있다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교육을 마치고 30분의 시간 여유가 있어 부랴부랴 약속장소로 택시를 타고

갔죠...그런데 이게 왠일입니까?? 차가 엄청 밀리더라구요!!

주선자에게 전화에서 상황을 얘기했죠...그런데 그 언니 역시 차가 밀려 늦을 것 갔다고

소개팅 나오기로 한 그 사람에게 전화를 하겠다는 거예요!!

미안한 맘이 컸지만 그렇게 안심을 하게 됐습니다..

그렇게 한 5분이 지났을까??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더라구요...

"김정은 씨 되십니까??"

"네 그런데요....누구세요??"

"아~~저는 오늘 소개 받기로 한 강 XX입니다.."

"어머..안녕하세요!!약속시간을 지키지 못해서 죄송합니다..오래 기다리셨죠??"

"아니예요~~괜찮습니다!!저도 이제 막 도착했는데요 뭘....

제가 무례를 끼칠수도 있었는데.....덕분에 면했습니다!!

ㅋㅋㅋ 음료 한잔 마시고 있을테니 편하게 오세요!!"

센스남이셨습니다..얼굴을 보지는 못했지만 전화대화만으로

저는 그 사람을 평가 할 수가 있었던 거죠....

 

이렇게 전화는 그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 짓는데도 아주 큰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소홀하게 생각했던 전화예절이라면 오늘 부터라도 다시 한번

자기자신을 체크 해보는 건 어떨가요??

 

준비한 전화응대 자료입니다...

그냥 한 번 쭈욱~~읽어보시고 자신을 체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Happy smile 김정은 강사님에게 받은 자료

'Service Management > Answer, Anticpa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화 응대 기술  (0) 2021.07.20
대화와 전화의 차이  (0) 2021.07.15
Body Language를 통한 심리파악  (0) 2021.06.13
고객이 부르시기 전에  (0) 2021.04.14
남이 하면 불륜, 내가 하면 로맨스?  (0) 2021.04.13